트럼프가 아베 악수 신청 무시하는 이유와 관련하여 알아보자

트럼프가 아베 악수 신청 무시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트럼프가 악수를 거절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중히 분석하여 그 배경과 관련된 사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트럼프가 아베 악수 신청 무시하는 이유

1. 미국 내정과 관련된 문제

트럼프가 아베에게 악수를 거절한 이유 중 하나는 미국 내정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트럼프는 미국 대통령으로서 미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 리더와의 관계에서는 신중한 선택을 하는 편입니다. 특히, 중국과의 무역전쟁 등 미국의 경제적 이해관계를 고려할 때, 아베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내정과 관련된 문제가 악수 거절의 이유로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이전 악수 거절 사례

트럼프는 이전에도 악수 거절 사례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7월 G20 정상회담에서 알레한드로 도어테 스네예더 아르헨티나 대통령의 악수를 거부한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트럼프가 이전에 악수를 거부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아베가 악수를 신청하더라도 트럼프가 악수를 거절하는 것은 이전 사례와 일관된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승자의 자세를 고수하는 것

트럼프는 항상 승자의 자세를 고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협상 전략이라고 불리는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압도하고 자신의 의견을 장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럼프의 성향은 외교적인 자세와는 조금 다른 면을 보여줄 수 있으며, 따라서 아베가 악수를 하려고 할 때 트럼프가 승자의 자세를 고수하려고 악수를 거절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베 악수 신청 무시하는 트럼트

아베 악수 신청 무시하는 트럼트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남북정상회담에서의 악수 거부

트럼프가 아베에게 악수를 거절한 것은 처음이 아닙니다. 2018년 4월에는 북한의 김정은과의 남북정상회담에서 악수를 거부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트럼프는 김정은과의 악수를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무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외교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

아베와 트럼프는 외교적인 방식과 관례에 대해 각각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베는 일본 문화에서 악수는 예의 바른 행동으로 여겨져 외국인과의 만남시에 중요하게 여기지만, 트럼프는 주로 전통적인 외교적인 행사에서만 악수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남용된 ‘악수 거절’ 입지

트럼프가 악수를 거부한 경우에는 주로 그의 성격과 관련된 이유로 해석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악속된 정치적 행사에서 악수를 거부하는 것은 마치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4. 악수의 중요성의 상대성

악수는 각 문화에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악수는 소통과 인간관계를 나타내는 중요한 행동이지만, 미국에서는 공손한 인사로 이해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악수의 중요성은 각 문화에서 다르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

5. 트럼프의 ‘비정상적인’ 외교적 행동

트럼프는 전례 없는 외교적 행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행동은 예측불가하고 종종 차별적으로 인식될 수 있지만, 그의 팬들은 트럼프가 정상적인 외교적 규약과 관례를 뛰어넘는 것을 일상적인 업무수행의 일환으로 인식하기도 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